아이폰 출시된 후, KT에서도 무선 데이터 트래픽이 증가했다고 하고 아이폰 때문에 통신시장은 많이 변화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기사도 뜨고, 무선데이터 때문에 요금폭탄을 맞았다는 분들도 꽤 계시죠.

  wifi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는 3g를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해야 되는데, 사용량을 신경쓰지 않고 계속 쓰다보면 돈이 계속 나가는 결과가 생기겠죠. 항상 자신이 얼마나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데이터 사용량은 설정 - 일반 - 사용내용 에서 셀룰러 네트워크 데이터의 수신, 송신을 합한 것 입니다. 정확한 것은 show 사이트에 가셔서 확인하는게 더 좋겠죠~)

  각자 사용하고 계신 요금제가 있으실텐데, 전 i-슬림을 사용해서 100Mb 만 제공이 되죠. 위에서 말씀드린 사용량을 확인하시다가, 제공된 데이터를 모두 쓰셔서 '이번달은 3g로 그만 접속 해야하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아이폰에서 마음대로 3g 통신망에 접속하지 못하게 하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아이폰에서 사파리에 들어가셔서, 주소에 iphonenodata.com 을 쳐주신후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접속을 하시게 되면 왼쪽과 같은 사이트를 보실수 있으신데요, (가운데는 광고라 계속 바뀝니다) 아래 부분의 disable EDGE/3G 라고 되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프로파일 설치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 때, 설치라고 써진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됬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 - 일반 에서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프로파일 이라는 메뉴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셨으면, 이제 아이폰에서 3g를 사용하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wifi가 끊긴상태에서 사파리나 인터넷을 사용하는 곳에 들어가게 되면 '셀룰러 네트워크를 활성할 수 없음' 이라는 에러가 뜨면서 접속이 안됩니다.

  프로파일을 설치하더라도 전화, 문자(SMS, MMS) 등 다른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혹시라도 외부에서 사용하다가 3g 망을 갑자기 사용해야 될 상황이 생긴다면, 설정 -  일반에 생긴 프로파일을 선택후에 제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바로 3g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3g를 막으실려면 위의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셔서 프로파일 파일을 다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