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노말 액티비티, 제목을 직역하면 초자연적인 활동이다. 영화는, 집에서 벌어지는 초자연적인 일에 대해서 진행된다. '블레어 위치'와 같이 주인공들이 직접 카메라를 들고, 또는 설치하고 찍어가면서 일어나는 일들로 진행된다. 이런 영화의 방식은 블레어 위치를 제외하더라도 '클로버 필드', 'REC' 등 최근 들어 많이 쓰이고 있는 촬영방식이다. 공포영화에서는 극히 시야를 제한시켜버리므로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라고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방식은 마치 영화 속의 내용이 현실에서 직접 일어난 것 처럼 보이게 하여 관객들로 하여금 더욱 호기심을 갖게 하고 공포감을 극대화 시킨다.

  영화를 보기 전에 한가지 중요한 점은, 잠을 잘때 조그만한 소리에도 민감하게 깨는 분은 관람을 삼가라는 것이다. 잠이 들었을때, 냉장고나 보일러로 인해 바닥에서 '뚝뚝' 소리가 나는 것에도 깜짝 놀라시는 분이라면 이 영화를 보면 한동안 잠 못드는 밤이 될 수도 있겠다.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영화의 재미를 중요시 하시는 분은 아래 부분은 넘겨주세요~



  하지만 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전형적인 공포영화로 가는 것 같다. 이 쯤해서 문이 쾅 닫히겠다, 이 때됬으면 카메라 앞에 갑자기 인물하나가 튀어 나와서 깜짝 놀라게 하겠다는 등, 예상을 할 수 있는 상황이 계속 벌어진다.  그리고 이러한 기이한 현상은 주로 새벽에 일어난다. 그것도 바로 '당신이 잠든 사이'인 것이다. 현실에서도 우리가잠들었을때, 우리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일어나서 알수가 없다. 만약 당신의 방의 문이 열렸다 닫혔다 하더라도 말이다.이 영화의 영리한 점은 바로 이 것이다.

  이 영화를 보면서 계속해서 한가지 떠오르는 영화가 있었다. 바로 '드래그 미 투 헬'이다. 영화의 장르는 많이 다르지만, 한 여자에게 저주가 씌여 악령이 따라다닌다는 것은 거의 비슷한 컨셉이 아닐까 싶다. 또한 그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 또한 말이다. 그래서 영화를 보면서 '드래그 미 투 헬'의 염소악령이 나와서 탭댄스라도 춰주지 않을까 혼자 기대(?)를 하면서 봤었다. 특히 여주인공이 복도로 끌려나갈 때는...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그저 그런 공포영화로 변하고 만다. 특히 결말은 엄청난 아쉬움으로 남는다. 이런 초자연적인 영화에서 '초자연적인 일을 해결하여 주인공은 잘 살았다.' 라는 해피엔딩을 선택하지 않은 게 참 다행이지만, 뭔가 찝찝한...매번 이런 영화 스타일에서 보여주는 엔딩을 보여준다.



  이 영화를 최대한 즐기시려는 분들에게는, 밤에 방에 앉아 소리를 최대한으로 켜놓고 영화를 보시길 바란다. 공포영화의 종류를 두가지로 나눈다면 그저 깜짝놀라게만 만들어 상영시간에만 공포감을 주는 영화, 심리적으로 파고들어 영화를 보고 나서도 공포감을 줄수 있는 영화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된다. 파라노말 액티비티는 후자의 영화로 공포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싶은 영화임에는 틀림없다.


+ Recent posts